쏘렌토r2.0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심바 조회 9회 작성일 2020-10-17 14:18:49 댓글 0

본문

현대/기아 R2.0 R2.2 디젤엔진 무엇이 다를까? l 싼타페TM 올뉴쏘렌토의 엔진 결정장애 해결!

투싼부터 산타페, 제네시스 G70 G80, 카니발과 팰리세이드까지 들어가는 현대 기아의 대표 디젤 R엔진. 2가지 종류가 있는데 R2.0과 R2.2디젤엔지의 차이가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두 엔진은 큰 차이가 없었고, 단지 클래스를 위해 만들어 놓은 R2.0엔진이 존재했다는 것을 추측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4기통 디젤엔진의 정점은 2200cc가 맥시멈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쏘렌토와 산타페 오너분들은 가격차이도 별로 없는 두 엔진으로 고민이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라면 그냥 2.2로 선택할것 같아요. 일단 R엔진은 2.2를 기준으로 제작했고, 다운사이징된 R2.0을 만들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니까요!

어디까지나 제 추측이기 때문에, 더 좋은 정보를 알고 계신다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구독과 좋아요 함께 해주시면 언제나 자동차에 대한 인문학적, 공학적 지식을 만들어 볼겠습니다.
초선담배꺼 : 진짜 답답해서 한마디 남기는데요. 11년식 12년형 쏘렌토는 차이 없습니다. 다만 기어비와 터빈이 다르기는 한데 밟으면 안나요.

제로백이 8초와 10초가 차이 난다는데 200cc 차이로 그렇게 나지 않습니다.

다만! 쏘렌토를 소유 하기에 명백한건 쏘렌토를 비유를 들자면 12년식 13년형 부터는 더욱 더딥니다. ecu 업데이트로 인하여 배출량 문제 때문인지는 정확히는 모르지만 그 업데이트 이후 시속 80km 에서 100km 구간에서 굼뜸 현상이 발생 됩니다. 거기서 부터 이미 제로백 타임은 별나라로 갑니다.

다만 200cc의 차이라면 3단으로 시속 100km를 찍느냐 4단으로 시속 100km 찍느냐의 기어비 차이와 항속을 유지함에 있어 200cc 만큼 여유가 있다지 눈부시고 드라마틱 하게 치고나가고 2.0을 빽 점 만들지 않습니다.

신형으로 갈수록 옵션 장비들이 많아짐으로서 차량의 무게가 늘어남으로 인하여 그리고 엔진의 연식 변경과 동시에 각 배기량의 엔진마다 2마력씩 늘리게 된건데 r엔진 커뮤니티에서도 종결난 부분을 차이가 나네 마네 하는거 보니 정말 타본 사람들인지 의심이 가네요 ㅋㅋ

약간의 여유와 약간의 쥐어짬의 사이를 공존하는 기준입니다.

그리고 디젤차량은 관리가 중요합니다.

제가 11년도에 구매 당시 2.2에만 4륜을 넣을수 있어 2.2 두발보다 2.0 두발 비율이 높고 2.2은 4발 비율이 높았네요.
이근식 : 아 사운드 오른쪽만 나오네
황재동 : 제조사가 설계한 디젤엔진의 4기통에 최적의 배기량은 2200cc가 최적이고 그렇게 만들지 않은 이유는 자동차세금법상 2000cc아래로 만들어야 의미가 있기에 다운사이징 한것일뿐이지 사실 4기통의 디젤엔진은 2.2 이상은 연료효율상 손실보는게 많고 자동차 회사는 이윤을 남겨야 되기에 4기통에서 6기통으로 올라가면서 가격을 올리기에는 메리트가 없는 페밀리카로 판매량에 영향을 주기에 그렇게 출시하는거죠~ 뭐 연식어쩌고 기어비가 어쩌고 그건 엔진 출력이 다르니 다르게 세팅한거지 다른이유 없음~ 결국 2.0이나 2.2나 차이 없음 미미한 차이라면 효율이 좋은엔진은 2.2고 세금이 쪼금 더들뿐~
Machinery & Justice : 배기가스 규제를 해야 하는데, 디젤촉매+LNT(NOx 제거용)가 최대로 카버할 수 있는 배기량이 2.2로 알고 있음. 글고 테라칸 2.9crdi랑 R엔진 출력 토크차는 한두가지 이유가 아님. 일단, 레일 압력이 비교 불가, 아마 1세대 커먼레일은 1300바, r엔진 1600 or 1800 bar. 새로아온 GV80 3.0디젤은 2200바로 알고 있는디
김자유인 : 엔진 미션문제도 많고 부품들 결함들이 현기차 정말 많아요.

쏘렌토R2.0(리미티드/프리미엄)

쏘렌토R 좋은차 많이 있습니다
중고차김성광
010 2415 6474
010 6424 6474
야식돌 : dpf없어도 쏘r은 3등급일텐데요^^
시원대구 : 대차가능한가요
연신내거시기 : 투명한 공개 게속 부탁드립니다
맘에 드는차 리뷰나올때 저나한번 드리지요~
알바트로스알바트로스 : 좋아요꾹
쭌이 : 차량 실내외관 좋고..
파노썬루프에 풀옵션 좋고..
엔진룸 누유없어 좋고..
친절한 차량 설명 목소리 좋고..
항상 열심히 일하는모습 응원합니다..
구독과좋아요 알람설정..

기아 더 뉴 쏘렌토 2.0 디젤 7인승 시승기(2018 Sorento R2.0 Review) - 2017.12.05

기아 더 뉴 쏘렌토는 2.0 디젤도 상품성이 꽤 좋습니다. 동력 성능과 주행 질감이 2.2만큼은 아니지만 2.0 디젤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풀 옵션 기준으로 주요 편의 장비를 빠짐없이 갖추고 있으며, 실내 공간도 넉넉합니다. 특히 3열도 최소한의 거주성은 확보하고 있는 게 눈에 띕니다. 타이어가 달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에 탄 2.0 디젤은 2.2보다 고속 안정성이 더 좋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전체적인 주행 성능이나 질감은 8단 자동변속기 사양의 2.2 디젤이 더 낫긴 합니다. 시승차는 2.0 디젤에 7인승, 앞바퀴굴림, 트림은 노블레스 스페셜에 거의 모든 옵션이 다 들어간 사양입니다.
기아 더 뉴 쏘렌토 R2.0 E-VGT 7인승 노블레스 스페셜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800×1,890×1,690mm, 2,780mm
트레드 1,628/1,639mm
엔진 1,995cc 4기통 디젤 터보
최고 출력 186마력/4,000 rpm
최대토크 41.0kg.m/1,750~2,750 rpm
변속기 6단 자동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타이어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HP2 235/55R/19
공차중량 1,900kg
복합 연비 리터당 12.4km(도심 11.4km, 고속도로 14.0km)
CO2 배출량 154g/km
가격 노블레스 스페셜 3,350만원+
UVO 2.0 패키지 195만원
드라이브 와이즈2 180만원
익스트림 팩 100만원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CHUNGUANG ZHENG : 2.2 2룬vs2.2 4륜 차이가 많이 나는가요 ?
하주에르 : 안녕하세요
쏘렌토 구매할려고 하는데
아직 쏘렌토에 잘 몰라서 더 알아보고 구매할까하는데여
옵션이 어떻게 되나요??
지원 : 상기형 궁금한게 있는데 차 안에 차키넣은 상태에서 밖에서 문을 잠글수있을까요?
최준혁 : 2020년 정도에 풀체할까요?
abba5129 : 트렁크 마감소재가 여전히 털이 보송보송한 융같은 소재네요
개발실 직원들 머리속에 뭐가 있는지

... 

#쏘렌토r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oreareviews.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