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냉각기청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빌게이츄 조회 4회 작성일 2020-10-28 15:37:22 댓글 0

본문

엄청나게 더러운 냉각기 깨끗하게 만드는 법 [내 몸 플러스] 109회 20180812

에어컨 세균 박멸! 소독용 에탄올을 사용하라!
[내 몸 플러스 109회]
[Ch.19] 재미에 감동을 더하다, TV조선
공식 홈페이지 : http://broadcast.tvchosun.com/broadcast/program/3/C201600015.cstv

에어컨 핀청소ㅣ에어컨 세정제 사용법ㅣ먼지청소ㅣ냄세제거

에어컨 세정제를 이용한 에어컨 핀청소로 먼제를 제거하여 쾌적하고 효율이 높은 에어컨 사용이 가능해지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가장 순한제품 https://coupa.ng/bDtOsb = 사용순서는 조금 차이가 있으니 제품설명참고
옥시 산도깨비 https://coupa.ng/bwXNKJ
나바캠 에어컨 청소파워 https://coupa.ng/bwXNgu
청개구리 에어컨 세정제 https://coupa.ng/bwXNtN

제품은 옥시 산도깨비로 보여드렸는데요
다른 제품들도 사용방법이 동일합니다.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
리뷰뎃 ReviewDaD : 저는 제조사가 아닙니다. 해당영상을 보시고 제품사용시 주의사항 남겨봅니다. 제품사용시 충분한 환기와 제품의 가스를 마시거나 피부에 닿지 않도록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제품이외에도 모든 에어컨세정제품은 무조건 아무리 순하다고 광고를해도 한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별로 설명을 보시면 가동전 사용과 가동후 사용순서가 다른 제품들이 있으니 이런식의 사용을 한다로 영상을 참고하시는 것이고 제품사용은 제품별로 설명을 한번더 읽고 사용해주세요.
가장 순한제품 https://coupa.ng/bDtOsb
산도깨비 https://coupa.ng/bwXNKJ
나바캠 에어컨 청소파워 https://coupa.ng/bwXNgu
청개구리 에어컨 세정제 https://coupa.ng/bwXNtN
마태오 : 안녕하세요 저렇게 세척을 하면 안쪽에 송풍팬도 세척이 되나여?
봄날정원 : 그 제품을 뿌렸더니 배수구 아래로
젤리처럼 생긴 미끄러운 액체가
나오던데 그게 뭘까요~?
에어컨청소 기사분께 문의했더니
그 액체가 에어컨 고장을 일으킬꺼라고
하셔서 불안불안 입니다
YG K : 핀이라는거 손가락 먼지 다 묻은 상태로 4:30 벽지에 다 묻히심 ㅜㅜ 찜집스
kevin young : 검증되지 않은 화약약품 세정제는 안 쓰는게 좋습니다 가습기 살균제도 사람이 죽었잖아요

일반인도 쉽게할 수 있는 벽걸이 에어컨 분해, 세척 방법(2009년도 삼성 하우젠 2in1 에어컨 벽걸이편)

홈케어 서비스 요청 : http://hdrill.co.kr
현드 기술자 모임 : https://cafe.naver.com/hdrill

연식 : 2009년 5월
모델명 : AF-J15PWTH

약 10년된 모델입니다.
구형이라 세척을 할때 모터 및 각종 부품을 수급하기가 힘들기때문에 반드시 모터는 분해하고, 물작업을 진행하기 바랍니다. 자세한 보양 방법 및 세척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번시간에 리뷰했던 스탠드형의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분해 및 세척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 https://blog.naver.com/korhometech/221553575515


분해작업
분해시 상부 패널을 올리게되면 오른쪽에 기판 덮개가 있습니다. 여기에 나사를 풀어주면 기판쪽 커넥터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나사는 총1개가 있습니다.
내부를 보면 분해할 커넥터가 2개가 있습니다.

온도센서
스탭모터 연결부

위2개를 분리해주면 상판 패널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상부패널 분리시 패널 덮개 안쪽에 “헤라”또는 뾰족한 신용카드 등을 이용하여 지렛대의 원리로 벌려주면 “딸깍”하고 분리가 됩니다.
총 2개의 연결부분이 있으니 왼쪽, 오른쪽을 딸깍하는 소리가 날때까지 벌려서 고정부분을 벌려줍니다.
그러면 상부 패널을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초보자 또는 일반인들은 반드시 에어컨을 분해하기 전에 벽의 상태를 확인해야됩니다.!
이유는 벽이 콘크리트가 아닌 일반 샌드위치 판낼 또는 석고보드의 경우 분해시 에어컨이 벽에서 분리될 수 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은 벽에 브라켓과함께 걸려있는 타입이라 이런 2종류의 벽의 경우 조심스럽게 분리를 해야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벽에 배관이 연결되어 있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벽확인 후, 에어컨 패널을 분리하면 됩니다. 분리는 위에 헤라로 2군데를 벌려두었기때문에 쉽게 분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드레인판을 분해하는 경우 반드시 피스를 풀어줘야 합니다.
삼성같은 경우 호수를 꽃고 볼트를 체결하는 방식이 대부분이고,엘지같은 경우 그냥 꽃는 타입으로 되어있습니다.
강제로 드레인판을 분해하지 마시고, 드레인판에 볼트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분해를 해야됩니다.
만약 강제로 분리시 드레인판이 망가지면 부품을 구매해야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드레인판이란? 에어컨에서 발생되는 물을 배수로로 빼주는 연활을 하는 물받이 기구물입니다.

그리고 분해된 드레인판 오른쪽에 스탭모터가 있고, 그것을 분해해주면 물세척을 깨끗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드레인판이 크게 지저분하지 않는 경우에는 모터를 떼지말고, 드레인판도 떼지않고 걸레로 작업하는 것이 훨씬 수월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작업이 복잡해지는 경우 이 단계를 패스해도 됩니다.

그리고 분리한 상부패널에서 기판부분을 제거해야됩니다.
이모델은 기판부가 헤라를 통해 벌려서 분해하는 방식입니다. 헤라를 넣고, 벌려주면 쉽게 분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부분도 화장실에서 고압세척을 통해 깨끗하게 세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양작업
이제 중요한 부품인 에바(냉각핀)과 안쪽에 있는 송풍팬 그리고 내부를 세척하기위한 보양작업을 시행합니다.
에어컨 세척의 주목적인 에바 세척시 상당량의 물을 고압으로 쏘기때문에 반드시 보양작업을 진행해야 주변에 물이 흥건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보양 작업시 에어컨 하단에 보면 2군데 화살표가 있습니다. 이곳은 에어컨이 브라켓에 걸리는 부분을 표시한것으로 이쪽에 보양가대를 꾸욱 눌러주면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작업 중 가대가 분리되면 물이 뒤쪽으로 셀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에어컨의 주요 회로가 있는 기판부분을 보양해야됩니다. 오른쪽에 보통 회로가 존재합니다. 이부분도 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비닐을 덮어서 기판을 최대한 보호합니다. 물과 전기는 상극이므로 반드시 유의하세요.
에바 세척시 반드시 에어컨 전용 핀세척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전용세척제가 아닌 경우 에어컨 핀이 부식하여 코팅이 벗겨지면 백화현상이 발생하여 흰가루가 날릴 수 있습니다.


세척작업
자! 여기서 잠깐!
어떤 요즘 대부분의 청소업체에서 이 안쪽에 있는 송풍팬을 분리하는 것을 자신들의 기술인양 홍보하고 분해하는 것을 기본처럼 보여주고 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내부에 있는 송풍팬의 경우 최대한 분리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
송풍팬의 경우 오래된 모델에는 부식되어 날개가 작업중에 부러질 수 있습니다.
송풍팬의 나사를 풀기위해 강제로 날개를 부러트려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송풍팬의 고정 부분을 재조립시 소리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날개가 부러지는 경우 재조립시 발렌스가 깨져서 소리가 유발됩니다.
소리가 발생될 수 있고, 발랜스가 깨져 모터에 무리가 가서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만약 내부의 상태가 정말 심각하고, 송풍팬을 반드시 떼야하는 경우에만 위 경우에수를 감안하고 세척을 위해 분해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무조건 분해해서 세척한다고 좋은것은 아니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의 경우 송풍팬을 떼지않고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게 아래와 같이 고압세척작업을 할때 고압수를 수평으로 뿌려줘서 송풍팬을 강제로 회전시켜가며 내부의 찌꺼기를 강제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무리도 가지않고 가장 현명한 청소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가 세척을 하는 큰 부분은 바로 에바세척입니다. 이 냉각핀에 물끼가 있기때문에 곰팡이가 서식하고, 이때문에 에어컨을 구동할때 상당히 심한 냄새가 풍기게됩니다. 이 에바세척을 위해서는 고압세척기와 핀전용 세척제를 이용하여 세척하는 것이 가장좋습니다. 하지만 일반 가정에는 이런 고압세척기가 없으니 해외에서 판매되는 가정용 휴대용 고압세척기를 이용하면 쉽게 업자들이 하는것 과같은 고압세척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Worx 휴대용 고압세척기 : https://amzn.to/2MrAANf
핀세척제 :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많습니다.

세척이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냉각핀과 송풍팬 그리고 내부가 모두 깨끗하게 청소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디에도 정답은 없습니다. 분해해서 조립하는 청소는 좋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기기일 수록 부식이 많으므로 분해를 최소화해서 작업하는 것이 기기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중에 하나입니다.
조립작업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진행하면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혹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영상을 참고하시면 훨씬 자세하게 조립하는 방법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팁!
드레인판을 조립할때 제대로 체결이 되었는지는 안쪽을 보시면 흰부분과 검정부분이 나란이 편차없이 붙어있으면 조립이 정상적으로 된것입니다.
만약 조립이 비정상으로 된경우 편차가 있고, 나중에 드레인판에서 물이 셀 수 있으니 반드시 조립할때는 이부분을 체크해서 정상적으로 체결하시기 바랍니다. 드레인판이 물을 받는 곳이 조립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문의 : korhometech@naver.com
에어컨 청소 창업자의 모임 : https://cafe.naver.com/hdrill
청소문의 :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262751
대표번호 : 1644-6405
하양이 : 냉각판? 이게 구겨짐? 이런건 왜그래요?잘못된건가요...?
코끼리 : 안녕하세요! 휘센 벽걸이 에어컨 혼자서 청소후 정상작동 하나, 상하바람이 움직이질 않습니다 혹시 어떤 원인이 있을까요 상하 움직이는 키홈? 제대로 넣은거 확인했습니다.
shine wang : 경험많은 노련한 기술자신게 티나네요..다른 유튭누구는 얼마나 잰체를하는지 세상 자기만아는 기술인냥 ..보기 편하고 믿음을 주시네요 지금신청해도 안되는건 청소받으려면 한달은 기다려야겠죠 ? ㅜㅜ
김철호 : 일반인이 그 장비들이 있을까????
Jude Park : 일반인도 쉽게 이해는 가는 영상이지만
일반인도 쉽게 이렇게 청소를 할 수 있을까요?

아무리봐도 평점한여자분이나
기계와 친하지 않은 일반인이
저런 장비들이나 각정 청소도구들을
구비하거나 준비 해놓는 사람들이 몇이나 있을런지요...

아무튼 유익한 영상 잘 보긴 봤습니다 ^^*

... 

#에어컨냉각기청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0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oreareviews.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